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년대상/마감임박] LH 기숙사형 매입임대주택 신청자 모집(~8/12)

본문

반응형

 

서울 중심가에 시세보다 40% 저렴한 내 집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상상만 해도 액티브한 일상이 기다리고 있는 듯 한데요. 기숙사형 매입 임대주택은 LH에서 매입한 주택을 19~39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시중시세 40% 수준으로 임대하는 주택이라고 합니다. 이번 모집공고에서는 종로구와 서대문구에 위치한 주택을 임대한다고 하네요. 꼭 대학이나 대학원에 재학 중이 아니더라도 19세에서 39세의 나이에 해당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내 힘으로 내 집 마련하는데 관심있는 청년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눈여겨 보세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접수 가능하고, 접수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http://apply.lh.or.kr

 

apply.lh.or.kr

 


 

신청 자격요건 간단 요약

 

-19~39세 

-대학생 및 대학원생(입학예정자 포함)

-무주택자

-소득기준충족

-현재 공공임대주택 거주자도 신청 가능

 


 

특장점

 

-서울 종로구, 서대문구 위치

-다세대주택+오피스텔 혹은 오피스텔 형태

-저렴한 보증금, 임대료는 시중시세 40% 수준

(청소용역비 및 관리비 별도)

-동 또는 층별로 성별 분리

-최장 6년 거주 가능

-가전제품 비치되어있음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apply.lh.or.kr 위와 같은 팝업이 뜨는데요. 맨 아래에 공고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LH에서 공급하는 주택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매번 해당 공고를 찾아보는 일이 복잡하게 느껴지곤 했는데, 팝업을 따라 들어가는 게 편하더라고요. 

 

여기서 3, 4번 공고를 보시면 되는데요. 3번 공고는 1, 2순위 모집공고이고 4번 공고는 3, 4순위 모집공고로 분리되어 별도의 공고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 공급호수는 총 238호, 예비입주자 모집 인원은 총 714명(3배수)입니다. 접수 첫날부터 당첨자발표일까지 한 달 안에 이루어지니 상당히 진행속도가 빠른 편인 것 같습니다. 제가 행복주택 신청할 때만 해도 이것보다는 훨씬 더 걸렸던 거 같은데 일처리가 신속한 점이 아주 마음에 쏙 드네요. 신청자들이 빨리 당첨여부를 빨리 알 수 있으니 추후 거취를 정하는 데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임대 조건으로는 보증금 단돈 60만원에 월 임대료는 시중시세의 40% 수준이라고 합니다. 어마어마하죠. 단, 신청 조건이 있습니다. 생계급여 수급자 가구, 의료급여 수급자 가구가 1순위, 차상위 계층 가구, 보호대상 한부모가족이 2순위, 본인과 부모의 월평균 소득 50% 이하인 가구가 3순위, 100% 이하인 가구가 4순위 입니다. 단, 1, 2순위에서 마감되는 경우 서류심사 대상자 발표부터는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쉽게 말해 신청자가 많을 경우 1, 2순위에서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이제 붙임문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모습일까요?

 

 

 

이만하면 시설이며 위치면에서 더할나위 없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취업하기에도, 문화생활을 누리기에도 아주 훌륭해 보여요. 인생에서 가장 활동적인 시기를 보내는데 거주지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형편이 어려운 청년들도 이런 거주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LH에 정말 감사할 따름이에요. 저 역시 대학생 임대주택부터 해서 지금의 행복주택까지 LH 덕분에 거주 불안없이 안정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받은 혜택 꼭 사회에 돌려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하핳. (LH 홍보대사는 아닙니다)

 

입주 관련 QnA문서도 있으니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해당 파일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엔 엑셀 첨부파일을 보겠습니다. 다 캡쳐할 수가 없어서 일부만 보여드릴게요.

 

(핑크색 라인의 바로 왼쪽 숫자들은 면적에 관한 정보입니다. 왼쪽부터 전용면적-공용면적-공급면적 순이네요.)

 

보증금은 60만원으로 동일하지만 임대료는 주택 동, 층 별로 상이하더라고요. 303,000원부터 최대 386,000원 입니다. 층은 2층부터 10층까지 있네요. 여러모로 정말 살기 좋을 거 같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LH 청약센터에 방문해보시고 좋은 집 구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