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취준생 대상] 청년매입임대 예비입주자 모집공고(~8/27)

생활정보

by 인간케일 2019.08.08 13:51

본문

지난 번에 이어 아직 접수 기간이 넉넉한 대학생 및 취준생 매입임대주택 공고를 가지고 왔습니다. 올 8월 중에 접수하시면 11월에 당첨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내년 2020년 전후로 입주가 가능한 매입임대주택입니다. 기본 임대기간 2년에 재계약 2회 가능으로 최대 6년까지 거주 가능하다고 합니다. LH가 공급하는 대부분의 주택이 비슷한 조건인 듯 합니다. 저도 대학생전세임대주택에서 계약 연장으로 6년 동안 거주한 바 있습니다. 휴학기간까지 넉넉하게 살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공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입주자격 조건입니다. 소득, 자산 조건이 충족되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신 분들은 지원가능대학목록이 있으니 홈페이지 내 첨부파일을 확인해보셔야겠습니다. 

 

 

 

아래는 전국 매입임대주택 목록입니다.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매입형과 건축형이 있습니다. 차이점이 있는데요.

 

 

매입형: LH가 매입한 주택을 개.보수하여 임대 공급

건축형: LH가 매입한 주택을 재건축하여 임대 공급

 

 

또 하나 단독거주형과 공동거주형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대부분 단독거주이고 공동거주는 3개 호수 공급됩니다. 공동거주형은 1호에 실(방)별로 여러명에게 공급되는 형태의 주택임에 유의하시고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공급호(실), 면적정보, 보증금 및 월임대료 위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중에는 (건축형의 경우) 미준공된 주택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계약 후 바로 입주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이사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꼭 엑셀파일을 열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원>

<경기>

<경남>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서울>

<인천>

<전북>

<충남>

<충북>

 

눈에 띄는 점은 1, 2순위는 보증금 100만원, 3순위는 보증금 200만원이라는 점입니다. 지역별로 임대료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강원에는 임대료 6만원 대가 있는 반면에 서울은 60만원 대로 최대 10배 차이가 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 행복주택 임대료가 6만원 대인데 행복주택이 정말 저렴한 편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행복주택은 대놓고 뙇! 임대아파트 느낌이라면 이번 매입임대주택은 그냥 겉으로 봤을 때 일반 주택 느낌이랄까요. 인천에 롯데캐슬이 있는 걸 보고 조금 놀랐거든요. 이런 대기업 아파트도 임대주택으로 나오는구나 하고요.   

 

근데 이번 공고에서 좀 의아한 점은 월 임대료 60만원을 감당할 수 있는 대학생이나 취준생이 있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최대 임대료는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 신영하우스로 월 606,323원인데 소득기준을 충족하면서 결코 적지 않은 임대료를 낼 수 있는 대상자가 얼마나 있을까요. 여기에 청소용역비 및 관리비는 별도로 내야할 것이고요. 과외알바를 열심히 뛰는 대학생이라면 가능할 것 같긴 합니다.

 

아무쪼록 이 공고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고 좋은 집 구하는데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apply.lh.or.kr

 

http://apply.lh.or.kr

 

apply.lh.or.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