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G모빌리언스] 결제대행사의 사유로 휴대폰결제 이용이 불가할 때 해결방법

생활정보

by 인간케일 2019.08.08 20:24

본문

오늘 갑자기 스타벅스 자동충전이 안 돼서 이상하다 하고 다시 신청하려고 했더니 '결제 대행사의 사유로 휴대폰결제 이용이 불가하오니 결제대행사[KG모빌리언스]로 연락바랍니다(1600-0523)'라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휴대폰 요금이 연체되어있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연체됐으면 연체로 인해 불가하다고 뜨곤 하지요. 여러 번 재시도해봐도 막히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구글에 검색해보니 와이파이를 끄고 LTE로 우회접속하면 된다는 얘기가 있어서 시도해봤지만 소용없었습니다. 왜 갑자기 이런 메시지가 뜬 것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고객센터에 전화하기엔 시간이 늦은 상태였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였습니다.

 

http://www.mobilians.co.kr

 

Insert title here

 

www.mobilians.co.kr

KG모빌리언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고객지원>FAQ>결제오류/정책>휴대폰 결제 오류 탭에 들어가면 휴대폰 번호만 입력해도 결제 불가 사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 뜨는 메시지와 아주 같기 때문에 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쯤에서 결제 제한 정책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알아보니 대부분의 결제 제한 케이스가 '미납폰'에 속한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현재나 "과거"에 휴대폰 요금이 미납된 경우 소액결제가 불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네, 저는 과거에 그러한 잘못을 저지른 적이 있습니다. 아무리 현재 완납 상태라고 해도 과거에 저지른 과오가 남아있다면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결제가 제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신용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제가 돈을 낼 준비가 되어있다해도 결제대행사가 그렇게 받아들인다면 어쩔 수 없지요. KG모빌리언스의 경우 최소 3~6개월 이상의 수납 데이터 및 결제 패턴에 의해 시스템 상에서 자동적으로 처리되고 있다고 하니 뭐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이메일 문의 답변입니다. (역시 자동응답입니다)

 

 

이러한 제한은 수동해제가 어려워, 결제대행사 측에서는 매월 초 당사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오니 월초 적은 금액으로 재결제 시도를 권하고 있습니다. 재결제 시에도 결제 불가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안타깝게도 신용카드나 휴대폰 결제 이외에 다른 결제방법을 써야 한다고 하네요. 제 경우 월초에 업데이트되면서 결제가 막힌 케이스여서 조금 시간을 갖고 기다려봐야 할 듯합니다.

 

KG모빌리언스는 며칠 후에 다시 결제해보아도 여전히 막혀있는 반면에 다날(쿠팡)을 비롯한 다른 결제대행사에서의 결제에는 문제없는 듯 하니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유형의 결제 오류는 죽으나 사나 다음 달 1일부터 풀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결론=다날이 최고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