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결제수단(카드) 변경하는 방법

본문

반응형

쇼핑을 하다보면 결제수단을 바꿔야하는 경우가 있다.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해놓고 무심코 결제를 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또 하나는 개인카드, 법인카드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경우이다. 법인 사업체를 운영하게 되면서 처음으로 쿠팡 결제카드 변경을 경험했다.

 

쿠팡에서 결제수단을 바꾸는 유일한 방법은 간단하다면 간단하고, 복잡하다면 복잡하다. 

 

기사님 두 번 일하시는 것도 탄소 배출도 아쉬울 따름

 

쿠팡에서 결제수단을 변경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같은 제품을 (원래 결제했어야하는 카드로) 한번 더 구매하고, 기존 구매 제품을 환불 처리하는 것이다. 이미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새로 배송된 제품을 그대로 갖고있다가 내놓으면 되니 전혀 상관없다. 

 

쿠팡 환불 시스템은 매우 간결하고 와우 멤버십일 경우 30일 무료 반품 혜택까지 있지만, 결제수단 변경 절차만큼은 아직까지는 원시적인 데가 있었다. 

 

취소 사유는 선택지 중 어느 쪽으로 해도 무방하다

 

단계는 비교적 간단하다. MY 쇼핑 > 주문목록 배송조회 > 주문·배송 취소 > 취소 사유 입력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단, 구매 후 한 달 이후부터는 환불이 안 된다. 따라서 결제수단 변경 역시 한 달 이내에만 가능하다.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쿠팡 채팅상담센터

 

쿠팡에서 로켓배송 제품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 채팅문의를 이용하면 대기 시간 없이 거의 바로 상담사님께 문의 가능하다. 전화문의보다 채팅문의가 시간이 훨씬 절약돼서 좋다.

 

로켓배송이 아닌 업체 직배송 상품의 경우에는 주문목록 배송조회 > 판매자 문의로 들어가면 바로 판매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상세페이지에서 정확한 제품 정보 확인이 어려울 때는 판매자 연락처로 바로 전화를 걸어 확인할 때가 많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