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염에 레몬물이 도움되는 이유(+마시는 법)

본문

반응형

레몬은 9.0의 산성도를 가지고 있으며, 소화 도중에 몸을 알칼리화시킨다

 

레몬은 몸에서 산성이 아니라 고알칼리성(1~10의 척도 중 9)이므로 레몬 물을 마시거나 레몬을 섭취하면 위장을 진정시키고 산을 중화하여 위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염에 걸렸을 때는 육류, 치즈, 가공 식품, 설탕, 커피, 알코올 등의 산성 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산성 음식은 위식도 역류를 유발할 수 있으며 중복부의 작열감, 속쓰림, 팽만감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레몬에는 아스코르브산이라고도 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A와 E, 각종 무기질(칼륨, 철분, 아연, 마그네슘),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레몬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위산 역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스코르브산이 풍부한 식단은 실제로 특정 암 및 기타 손상으로부터 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화성 궤양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위산이 낮아 위산 역류가 발생하는 경우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잠재적인 알칼리화 효과로 인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 주스는 매우 산성이지만 소량의 물과 혼합하면 소화될 때 알칼리화 되어 위산을 중화시킵니다.

 

 

레몬물은 따뜻한 물 한 잔에 갓 짠 레몬즙 2스푼 정도를 섞어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염에 좋은 꿀이나 생강가루 등을 첨가해서 마셔도 좋습니다. 음식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식사 2~30분 전 공복에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치아가 약하신 분들의 경우 가능한 빨대로 마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레몬의 산이 치아에 닿아 치아 법랑질이 부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레몬물을 마시고 바로 양치질하지 마시고 30분 정도 지나서 물로 한번 헹구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상 시 어떤 음식이 반복적으로 소화 장애를 일으키는지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몸 상태가 다르고 위벽에 염증과 자극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좋은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보시고 몸에 맞지 않을 경우 식단에서 제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