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 도쿄 방사능올림픽 홍보용 프사 짤 모음.gif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무덥기만 하던 올해 여름도 거의 끝나가고 2019년도 어느덧 하반기에 접어들었네요. 우리 평창올림픽 개최로 떠들썩하던 때가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내년이면 도쿄에서 하계 올림픽이 열린다고 합니다. 일본은 우리 바로 다음 올림픽 개최국이라 더욱 궁금증이 들기도 하고, 개최가 1년도 채 남지 않은 시점이기도 해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올림픽이 개최되기까지 많은 홍보가 필요할 것 같아서 저도 힘을 보태고자 도쿄올림픽 홍보용 썸네일을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썸네일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사각형 이미지이고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GIF 파일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막혀있을 경우 이미지 바로 아래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SNS 등에서 프사로 활용하셔도 좋고요. 필요한 데에 마음껏 가져다 활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썸네일의 바탕이 되는 지도는 세계 5대 과학지인 PNAS에서 발표한 일본 방사능 오염 지도입니다. 일본 정부는 오염을 모아서 봉쇄하는 것이 아닌 일본 전역으로 넓게 퍼뜨리는 방책을 펴고 있습니다. 현재는 더 심각한 상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0_01.GIF
0.23MB
도쿄올림픽 공식 엠블럼에 방사능 위험 표시를 덧입혔습니다.
2020_02.GIF
0.08MB
욱일기는 방사능이 퍼져나가는 모습을 표현하기에 딱 좋더군요. 방사능으로 눈알이 세 개가 된 심슨 캐릭터도 넣었습니다.
2020_03.GIF
0.09MB
이 사진은 후쿠시마 원자로 내부에 핵연료 찌꺼기를 이제 겨우 들었다놨다하는 수준인 로봇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사람이 이 근처 몇 미터 이내에 20초만 머물러도 한 달 내에 사망할만큼 강력한 방사능이 방출된다고 합니다. 두 마스코트는 저승행 급행열차를 탄 모습이네요.
2020_04.GIF
0.36MB
후쿠시마 원전의 방사성 오염수가 담긴 물탱크들이 줄지어 쌓여있고 물그림자를 드리우는 두 마스코트는 이미 피폭되어 웃는 게 웃는 게 아닌 얼굴입니다. 이들의 기대수명은 올림픽 전후쯤 될 것입니다.
2020_05.GIF
0.18MB
네. 럭키는 이런 캐릭터였습니다. 저렇게 착한 얼굴로 후쿠시마산 복숭아를 먹어보라고 들고있는 것 좀 보세요. 포켓몬스터와 함께 한 저의 어린 시절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이걸 보는 아이들은 대체 뭔 죄인가요.
2020_06.GIF
0.17MB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