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간 인기 블로그 9위에 선정되다

본문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어느덧 28일. 누군가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을 보러 와서 읽고 공감해준다는 게 신기하고 또 감사했던 날들이었다. 이웃 분들과 소통하는 재미가 쏠쏠했고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이 든든하기도 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 스스로에 대해서 몰랐던 부분도 여럿 깨달았다. 내 머릿속에 언제나 글 쓸 소재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 내가 '매일'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 등등.

 

그러면서도 이미 발행해놓은 글들을 야금야금 고치고, 또 고치고... 그러고도 내 기준에 못 미치는 부분들이 자꾸만 눈에 띄는 바람에 결코 가볍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드러내지 않아도 될 부분까지 너무 드러낸 건 아닌지, 혹시 실수한 부분은 없는지에 대한 되새김질도 끊이지 않았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라온 주간 구독 리포트를 보게 되었다. 세상에.

 

 

 

전혀 기대하지 않았기에 더 기쁨이 큰 것 같다. 모자란 부분만 집요하게 파고들며 고통받던 내게 지금 충분히 잘하고 있다는 격려 같았다. 더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운영자님께도, 한 분 한 분 소중하기만 한 구독자님들께도 감사드린다. 이번에 선정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리고 앞으로 선정될 많은 분들이 이 뿌듯함을 누려보시기 바란다. 앞으로도 좋은 글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