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그맨 김해준(=부캐 카페사장 최준) 사주풀이(+생시추가)

본문

반응형

 

 

 

 

 

 

 

 

 

요즘 유튜브에서 부캐 '최준'으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개그맨 김해준 님의 사주를 분석해보았다. 

여기까지 찾아오실 정도면 제대로 준며든 준독자님이실 것 같은데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나 역시...(말잇못)

(철이 없었죠..^^ 준며들다못해 사주까지 풀어봤다는 거 자체가..^^)

이번 포스팅은 그저 팬심+얕은 명리학 지식으로 풀어보는 것임을 참고하고 철저히 재미로 봐주시길 바란다.


 

 

 

 

 

 

나는 개인적으로 mbti에도 관심이 많지만 그보다 사주가 더 잘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나랑 mbti는 같지만 사주가 완전히 다른 친구를 보면서

성격이 mbti보다 사주의 차이에서 확연히 갈리는 것을 느꼈다.

취미로 명리학을 공부했지만 의심이 많아 사주를 100프로 신뢰하지는 못하는 편인데

김해준님의 사주를 보는 순간 와 진짜,,, 사주가 있긴 있는 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김해준님의 사주는 눈에 띌 정도로 특이한 데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무술"이라는 글자의 영향력이었다.


 

 

 



31대운 "무술대운"에 들어서면서 인생이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다.

무술에서 술이라는 간지는 원체 기운이 센 간지이면서 심지어 간여지동(천간, 지지가 같은 오행)이고

겨울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계절 대운을 중개하는 간지이다(왜 겨울->가을이냐면 해준님 사주 대운이 역행으므로).

 

쉽게 말해, 해준님은 평생 겨울에 살다가 인생에서 처음으로 가을이라는 계절을 경험하게 되는데

그 시기가 바로 31대운이고 본격적으로 피부로 와닿는 시기가 (대운이 만나이 기준이라는 전제하에) 2018년 무렵인 것이다.
공교롭게도 2018년 세운 역시 "무술년"이고 김해준님이 개그맨으로 데뷔한 해이다.

무술년을 기점으로 완전히 새로운 삶이 시작된 것이다.

 

이 점으로 미루어봤을 때 해준님은 토, 금 기운을 필요로 하는 사주로 보인다.

해준님은 무자일주, 양의 토로 태어났는데 (시주는 모르니까) 제외하고 사주에 토가 없다(그래도 월지 지장간에 뿌리를 내리고 있어서 극신약까지는 아닌듯).

나를 통제하고 힘을 뺏는 관에 둘러싸여 신약하다보니 나에게 힘을 보태주는 비겁(토)을 필요로 한다.

비겁은 나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존재로 해준님께 비겁은 개그맨 동료들임에 분명하다.

개그맨 동료들과 함께 하는 작업은 해준님께 매우, 매우 이로울 수밖에 없다.

무술대운 10년에 걸쳐 해준님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많이 만나고 도움을 주고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을 대운은 금기운(신유술)이 강하므로 관에 마냥 휘둘리지 않고 이를 통제하고 이용하는 힘이 생긴다.

 

내 경험 상, 관이 강한 사주는 예의가 바르고 행동이 조심스러운 편이다.

(참고로 해준님 mbti는 ENFJ로 모든 mbti 유형들을 통틀어 말을 가장 예쁘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태어난 시간을 보면 좀 더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었을텐데 아쉽다...ㅎ_ㅎ

무자일주는 생각보다 말 수가 많지 않고 진중한 성격인데다

자수도화의 영향으로 어딘가 모르게 깊고 농염한 섹시미가 있다.

 

 

 

 

코미디빅리그에서 원래 잘생기고 섹시한 역할로 나왔던 해준쓰...
아니 해녀복 차림이 이렇게 섹시할 일이야..? 미춰버려
..같은 사람... 맞겠지...?

 

 

이 사주가 조심해야할 점이 있다면 여자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

월지가 편관이므로 재(돈, 여자)가 강해지면 나를 위협하는 살도 함께 강해질 수 있는 것이다(재생살).

뭔가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도 문제가 있는 것(?)으로 오해를 받을 수 있다.

가을 대운이 살을 통제하기 때문에 (금극목)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다.



그러므로 최준... 87년 토끼띠 매력적인 그대...

부디 만인의 연인으로 남아줘요...☆

 

 

+올해 10월에 "무술"이 또 오는데
뭔가 (일 적으로) 좋은 소식 빵 하고 터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짐작
중.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짠 하고 나타나서 사람들을 웃게 만들어주는 준이씨.. 당신은 능력자야. 고마워요^^

 

 

 

+생시 추가

 

해준님 팬분들께서 알려주신 생시를 바탕으로 기존의 풀이를 남겨두고 새롭게 풀이해보았다.


 

 

생시를 알기 전까진 관이 너무 강해서 신약한 사주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생시를 열어보니 겁재가 무려 기둥으로 강력하게 존재하고 있었다.

이것은 절대 신약한 사주가 아니다...

겁재가 생시에 있다는 것 재(여자, 돈)를 취하는 힘, 능력이 나에게 있는 것이고 막강한 경쟁심을 의미하기도 한다.

따라서 겁재가 강한 사람은 운동선수로 활약하기도 하는데 아니나다를까 "태권도 선수 출신"이 아닌가.

더구나 태권도는 예의를 중시하면서도 뭐랄까 본새가 난다(올림픽 종목)는 측면에서 관이 강한 해준님 사주에 소름돋을만큼 딱 들어맞는 스포츠라고 생각된다. (정말 사주는 사이언스인가...@@)

 

해준님은 내가 하고자 하는 방향이 명확하고 의지도 막강한데 월지와 연지에 깔린 관으로 인해

자기 고집을 세상이 원하는 방향으로 타협할 줄도 아는 분인 것 같다.

그래서 개그스타일도 보는 사람이 불편할만큼 다른 사람을 깎아내리는 거칠고 폭력적인 방식이 아니라 예쁜 말만으로 많은 사람들을 넘치게 웃길 수 있는 것 같다.

이런 점에서 해준님의 개그스타일은 요즘 시대 흐름에도 잘 부합된다고 생각한다. 

 

해준님은 사주로 미루어봤을 때 상당한 연애 고수로 추측된다.

아마 해준님은 사귀고 싶다 생각한 여자는 거의 사귀는데 성공하지 않았을까?

재를 취하는 능력이 굉장히 강하고 연애에서도 주도권은 해준님 몫이 될 가능성이 커보인다.

아마도 일지가 정재인만큼 여성관에서 만큼은 어느정도 보수적이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여성스럽다고 여기는 여성상을 추구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그리고 자수 도화가 자리하고 있는 만큼 미래의 여친 분은 상당한 매력의 소유자이실 것 같다.

 

사실 해준님 개그스타일만 봐도 여자를 잘 아는 사람이라는 게 느껴진다.

최준이라는 캐릭터는 여자들이 싫어하는 포인트의 집합체이다.

이것은 그가 여자들이 좋아하는 포인트 역시 정확히 꿰뚫고 있다는 방증이다... 여자들은 이걸 본능적으로 직감하고 개미지옥같은 최준의 매력에 준며들고야 마는 것이다...☆(여자들이야 그렇다 치고 남자들은 왜 최준에 미치는거야...?)

 

연간에 화(정인)이 있어서 인기야 뭐 따놓은 당상이다.

흥미로운 점은 해준님 사주에서 삼합, 방합을 이루는 글자가 하나씩 빠져있는데 바로 辰(진 토), 亥(해 수) 이다.

아마 해준님 짝이 되실 분 사주에는 마지막 퍼즐 조각처럼 이 글자들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 두 글자는 공통적으로 해준님 지지 글자와 합을 이루면 관으로 변모하므로 아마 해준님이 본능적으로 꿈꾸는 여성상과 달리 해준님에 대해 막강한 통제력을 발휘할 수도...?)

 

최준님의 미래의 여친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